나의 경험 후기

삼성 갤럭시 fit2(핏2) 한달 사용 후기!(왜 철지난 fit2를 구매했을까?)

빅우람 2022. 11. 1. 14:31
728x90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가벼운 주제에 관해서 작성하고자 합니다.

바로 삼성 갤럭시 fit2 한달 사용 후기에 대한 글입니다!

 

제가 구매했을 때는 당시 삼성 갤럭시워치5가 출시할 때였습니다.

삼성 갤럭시 fit22020년 10월 7일 출시했고 갤럭시워치52022년 8월 26일에 출시습니다.

갤럭시 fit2는 출시한지 2년이 지난 제품이여서 많은 사람들의 관심에서 잊혀졌다고 생각합니다!

 

이렇게 출시일이 2년이나 지났지만 저는 갤럭시워치5 대신 갤럭시 fit2를 선택하게 됐습니다.

이에 대한 이유는 간단히 아래와 같습니다!

 

1. 얇은 디자인

2. 필요한 성능만 있음

3. 저렴한 가격

4. 방수 성능

5. 긴 배터리 사용 시간

6. 결론(단점)

 

그러면 이제 위의 내용에 대한 제 생각과 경험을 좀 더 상세하게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1. 얇은 디자인

얇은 디자인이 갤럭시 fit2를 구매하는데 가장 큰 요인 중 하나였습니다.

삼성 갤럭시 fit2는 갤럭시워치와 다르게 매우 얇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거의 밴드 두께만큼의 크기를 갖고 있어서 운동할 때 편리하게 착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저는 헬스를 하는데, 운동을 할 때 덤벨이나 바벨을 듭니다. 시계가 두꺼우면 손목에 방해가 되어 큰 시계는 불편하더라구요.

그리고 손목 보호대나 스트랩 착용 시 밴드가 얇아서 아래 사진과 같이 착용하면 매우 편리합니다!

그리고 저는 시계를 항상 차고 있어서 수면시에도 불편함을 거의 못느낍니다.

손목보호대와 갤럭시 fit2를 같이 착용한 상태

2. 필요한 성능만 있음

제가 착용하고자 하는 목적은 운동 시 심박수 확인, 운동 시간 확인, 전화 알람이였습니다.

저는 문자를 시계로 보고 보내고 싶지 않았고, "그냥 알람이 있다!", "전화가 온다!" 이정도의 알람만을 원했었습니다.

그렇기때문에 갤럭시워치저에게 너무 과한 성능의 기계였습니다.

 

3. 저렴한 가격

갤럭서 fit2의 가격은 갤럭시워치에 비해 매우 저렴합니다.

제가 구매한 가격은 49,030원 입니다!

그리고 저는 그동안 착실하게 모아두었던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사용하여 실제 현금 27,999원에 구매했습니다 ㅎㅎ

네이버 최저가를 찾아서 구매했고 내역은 아래 사진과 같습니다.

 

갤럭시워치5 40mm제품299,000원이기 때문에 갤럭시 fit2의 가격6배나 저렴한 가격이였습니다!

간단한 기능만 추구한 저에게는 딱! 맞는 제품이였죠!

 

4. 방수 성능

갤럭시워치 시리즈의 경우 간단한 생활방수만 된다고 하더라구요? 저는 시계를 한번 착용하면 잘 빼지 않습니다.

군대를 다녀온 후 생긴 습관인데요...(군생활 해보신 분들은 공감하실 것 같습니다)

군대에서는 시계를 차고 샤워도하고 다 하는 경우가 많거든요 ㅎㅎ

 

어쨌든! 저는 시계를 잘 빼지 않습니다! 그래서 시계를 찬 상태로 샤워를 하거든요!

그래서 저는 쥐샥과 같은 방수 성능을 갖은 시계를 착용하고 싶었습니다.

갤럭시 fit2샤워, 수영 중에도 방수 성능을 갖고 있었고 저에게 딱 맞는 제품이었습니다!

그리고 한달 동안 시계를 착용한 상태로 샤워를 진행했는데 제품에 전혀 문제가 없었습니다!

 

5. 긴 배터리 사용 시간

제가 삼성 갤럭시 fit2를 선택하게 된 큰 이유 중 하나는 긴 배터리 사용 시간입니다.

이 전에 갤럭시워치기어3를 잠시 사용해본적 있습니다.

사용하니까 일상생활에 편리함을 주긴 했습니다!

그러나...!! 배터리 성능이 좀 아쉬웠어요. 길어야 이틀 사용할 수 있었기 때문에 시계를 잘 빼지 않는 저에게는 너무 불편했죠.

 

삼성 갤럭시 fit2는 홈페이지 상 일반15일, 최장 21일 사용할 수 있다고 나와있습니다!

삼성 갤럭시 fit2 배터리 사양(https://www.samsung.com/sec/watches/galaxy-fit2-r220/SM-R220NZKAKOO/)

하지만 이렇게 길지는 않을 것 같아서 제가 직접 테스트해봤습니다!

 

제가 갤럭시 fit2 사용하는 기능과 시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알람(전화&문자&기상알람 알람만 진동2울림 / 카톡 알람은 off)

2) 운동 시간 체크(오전 1시간, 오후 2시간30분 / 주6일)

3) 수면모드(하루 약 6시간)

 

갤럭시 fit2는 위와 같이 사용했고 충전을 100%한 상태에서 10%미만 될때까지 사용했습니다.

 

  - 시작 일자 : 2022년 10월 17일(월) 17시39분 충전 100%

충전 100%에 시작 일자

 

  - 배터리 10%미만 된 일자 : 2022년 10월 26일(수) 13시39분

배터리 10%미만이 된 일자

100% 완충 후 중간 충전 없이 사용했을 시 약 9일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삼성 측에서 제시한 일자보다는 짧은 시간이였지만, 일반 갤럭시워치에 비해 매우 훌륭한 배터리 성능을 갖고 있습니다.

실제로 일주일에 한번 정도 충전하는 것은 저에게 전혀 불편함이 아니였기 때문에 너무 만족스러운 성능이였습니다!

 

6. 결론(+ 단점)

제품의 단점은 아니지만 불량 제품을 받으면 고객이 직접 삼성서비스센터에서 교체를 받아야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처음 제품을 받고 충전을 시작하니 60% 이상 충전이 되지 않고 고주파 소음이 들리기 시작했습니다.

나중에 확인해보니, 갤럭시 fit2 구매한 분들 중 저와 같은 현상을 겪은 사람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구매업체에게 제품 교환을 요청했더니 안됐습니다... 제품의 문제가 있을 때는 삼성서비스센터에 직접 가서 문제를 해결하라는 것이였죠...

물론, 사이트에 아래와 같이 문제가 있을 시 서비스센터에 가서 처리하라고 써있긴합니다...

하지만 사용하기도 전에 제품에 문제가 있으면 업체에서 교환해주고 문제있는 제품은 업체에서 직접 처리하는게 맞는 것이 아닌가라는 생각이 듭니다... 이러한 점이 단점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자있는 제품을 받았을 시 구매한 고객이 직접 삼성서비스센터에 가서 시간과 불편함을 써가며 제품을 직접 교환해야한다는 것이 이해하기 어려웠습니다.

 

구매 사이트에 작성되어 있는 교환/환불 가이드

이러한 단점을 갖고 있지만 정상적인 제품에서 만족도는 100%입니다.

만약 저와 같은 용도로 사용을 하실거고 삼성 갤럭시 fit2를 고민중이시라면 적극 추천드립니다!

(뽑기에 실패할 가능성을 열어두고 구매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