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경험 후기

바디 프로필 후기!(바디 프로필 비용, 식단, 운동 루틴, 부작용에 대하여)

빅우람 2023. 2. 5. 19:15
728x90

안녕하세요!

이번 글은 작년에 마친 바디프로필에 관하여 작성하고자 합니다!

 

약 3개월동안 준비하면서 많은 일들이 있었네요..!

오늘은 제가 진행했던 디프로필의 전체적인 내용에 대하여 작성하고자 합니다.

우선 저는 약 6년동안 맨몸운동헬스장에서 운동을 해왔습니다.

바쁜 생활로 인해 체력을 유지하고자 진행한 운동이었습니다!

이를 참고해주시고 봐주시면 되겠습니다.

 

글의 순서는 아래와 같습니다.

 

바디 프로필 준비에 대하여

 

1. 바디 프로필 준비 기간

저의 바디 프로필 준비 기간 약 3달 소요됐습니다.

시작은 여름 휴가 후인 2022년8월16일부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바디프로필 촬영2022년11월12일이었습니다.

 

처음 약 15일은 하루 3끼 먹으면서 군것질을 하지 않고 운동을 병행했습니다.

그리고 그 다음부터는 본격적인 식단을 들어가면서 체중 감량을 진행했어요!

 

2. 바디 프로필을 위해 사용된 총 비용

바디 프로필에 사용된 총 비용을 계산해보겠습니다.

저는 지금까지 인생을 살아오면서 가성비를 항상 생각하며 살아왔습니다.

그래서 바디 프로필에 소요되는 비용최대한 가성비 있게 구성을 하고자 했습니다.

 

제가 바디 프로필을 준비할 떄 반드시 필요로 소비해야하는 것은

스튜디오 + 헬스장 + 태닝 + 닭가슴살 + 영양제(아르기닌, 종합비타민/마그네슘, 유산균, 오메가3) + 속옷 + 크레아틴 + 부스터 + 바디오일 + 제로콜라 + 냉동야채 + 고구마

였습니다. 아래 표의 비용총 3개월에 대한 금액이라고 생각해주시면 됩니다.

바디프로필 준비 총 비용

그러면 각각 사용한 비용에 대해 정리해보겠습니다.

 

2-1) 스튜디오

보통 바디프로필 스튜디오 촬영 금액 30~50만원 정도 든다고 하더라구요.

저는 이렇게 까지 금액이 필요한 이유는 한번 찍는 사진 가장 만족도 높게 찍고 싶기 때문이라고 생각해요.

그래서 저도 스튜디오를 선택할 때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내가 원하는 곳을 선택할지 아니면 가성비를 선택할지..

 

결과적으로 저는 가성비를 선택했고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 내가 몸을 만족할만큼 만들 수 있을까?
  몸이 좋지 않다면 스튜디오를 아무리 좋은 곳에서 해도 의미없지 않을까?

  (하지만 이 생각은 틀렸던 것 같습니다... 포샵의 힘은 대단하더군요..)

- 내가 만족하고자 찍는 것인데 비싼 곳이 필요할까?

  어차피 저는 SNS에 업로드하고 하지 않을 것이기 때문에..!

 

그렇기 때문에 저는 가성비 스튜디오를 선택했습니다!

총 비용은 15만원이고 예약비가 3만원이었습니다!

컨셉은 1컨셉이고 가장 맘에 드는 3장을 선택해서 보정해주는 사항이었습니다!

가성비가 엄청나죠..!! 그리고 결과적으로 만족스러운 사진을 받았구요 ㅎㅎ

스튜디오에 대한 후기는 다음 글에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2-2) 태닝

바디프로필 준비할 때 태닝을 해야할지 정말 고민됐었습니다.

왜냐하면 저는 구리빛보다 하얀 피부를 더 선호했고 제 이목구비가 뚜렷하지 않기때문에

구리빛 피부는 저와 안어울린다고 생각했거든요.

그래서 태닝을 하지 않고 태닝 스프레이를 할까? 탄을 바를까?라는 생각도 했습니다.

 

하지만 바디프로필을 촬영했던 사람들에게 물어보니 태닝은 필수라고 하더군요!

이유는 아래와 같습니다.

- 몸이 엄청 좋지 않는 이상 구리빛 피부가 근육의 선명도도 뚜렷하게 보인다

- 피부 스킨을 얇게 하여 핏줄의 선명도가 좋아진다

 

이러한 이유로 스튜디오 비용보다 비싼 태닝을 진행했습니다...!

그리고 결과적으로 완전 만족!!!!!

촌스러운 구리빛 피부가 아니여서 나름 잘 어울렸던 것 같아요.

오히려 건강해보이고 좋았습니다!

(제가 아토피가 좀 심한데 오히려 몸에 있는 아토피가 많이 사라졌습니다!

아토피로 태닝이 고민이신 분들은 진행하셔도 될 것 같아요!

저도 병원에서 태닝을 해서 피부에 자극 주지 말라고 했는데 그냥 했거든요...ㅎ

태닝 로션이 보습력이 좋아서 오히려 보습을 잘 해준 것 같고 끝난 후 가려운 것도 없었어요!)

 

그리고 촬영 당일에는 탄을 바르는 대신 쿠팡에서 7,650원짜리 바디오일 구매해서 발랐습니다!

태닝을 한 상태여서 탄은 필요 없었습니다!

 

태닝 비용은 총 285,000원이고 200,000원이 태닝 이용가격(1년 무제한 이용)

로션 비용이 85,000원 이였습니다!

태닝 무제한으로 이용하는 곳은 태닝 로션을 직접 판매하고 이에 대한 가격이 좀 나가는 것 같습니다!

그래도 3개월동안 하고도 로션이 남아서 이번 여름에 한번 더 하려고 합니다 ㅎㅎ

 

3. 식단

식단은 3개월동안 거의 동일했습니다.

아침, 점심, 저녁 3끼 먹었고 하루 총 칼로리는 1800칼로리 좀 안되게 먹었던 것 같아요.

간단히 말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 아침 : 아르기닌, 계란3개(노른자 1개만 섭취), 고구마 100g, 파프리카 50g

- 점심 : 닭가슴살 200g, 고구마 200g, 양배추 등 야채 많이

- 저녁 : 닭가슴살 200g, 고구마 200g, 냉동야채 및 양파 1개

- 영양제 : 종합비타민, 마그네슘, 오메가3, 크레아틴, 부스터(마지막 마지막 1달만 섭취)

바디 프로필 준비 중 하루 식단

 

점심 야채는 회사에서 나와서 그걸로 야채를 섭취했고 나머지는 다 사서 먹었습니다!

여기다 마지막 3일?은 무염떡을 먹어줘서 해당 비용이랑 포함하면

최소 비용이 685,200원이고 중간 중간 다른 야채를 사거나 샐러드를 사먹거나 하는 비용은 + α 입니다!

 

4. 운동 루틴

운동 루틴은 아침, 저녁으로 진행했습니다.

주 6일은 근력운동과 유산소 모두 했고 하루는 유산소만하고 휴식을 했습니다.

 

- 아침 : 새벽 6시에 걷기 50분(심박수 100~120유지)

- 저녁 : 근력운동 1시간30분 + 걷기 50문(심박수 100~120유지)

 

5. 바디 프로필 종료 후 부작용

바디 프로필을 준비하면서 지방을 많이 뺐습니다.

저는 원래 몸이 자잘하게 아픈게 좀 많은 사람인데 살을 많이 빼서 면역력이 좀 약해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종료 후 그동안 먹고 싶었던 인스턴트 식품들(빵, 초코, 치킨, 도넛 등등)을 거의 한달 내내 먹은 것 같아요.

그러니까 아토피가 엄청 심해지고 몸이 안좋아지더라구요...

 

그래서 전문가들이 바디 프로필 끝나고 한식 같은 것을 먹으면서 몸을 정상 컨디션으로 유지해주라고 하는데.

저는 그렇지 않았죠...ㅜㅜ

 

그래서 바디 프로필이 끝난지 3달째가 되어가는데도 아직 아토피가 안좋은 상태입니다.

 

6. 결론

이렇게 해서 저의 가성비 바디프로필 준비는 성공적으로 끝났다고 생각합니다!

바디 프로필 전과 후 사진은 아래와 같습니다.

바디프로필 준비 전(좌측 사진), 후(우측 사진)

 

보정본은 이렇습니다~~

바디프로필 보정 후 사진
바디 프로필 보정 후 사진

 

다음 스튜디오 후기를 작성하는 글에서 원본과 보정 사진의 차이도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바디프로필 준비하려고 하시는 분들 중 비용을 계산할 때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